인천공항공사, 동절기 항공안전캠페인 개최
인천공항공사, 동절기 항공안전캠페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5일 인천공항 항공기 이동지역 근무자 2000여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항공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백정선 인천공항공사 운항서비스본부장(사진 첫 번째 줄 왼쪽 여섯 번째)과 참석자들이 캠페인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5일 인천공항 항공기 이동지역 근무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항공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백정선 인천공항공사 운항서비스본부장(첫 번째 줄 왼쪽 여섯 번째)을 포함한 유관기간 책임자 30여 명이 캠페인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5일 인천공항 항공기 이동지역 근무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항공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항공기 이동지역은 항공기의 안전한 이착륙과 지상이동에 필요한 활주로, 유도로, 관제탑, 계류장과 같은 공항운영의 핵심시설을 포함하는 지역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인천공항공사를 포함해 서울지방항공청, 항공사, 조업사 등 10개 유관기관의 팀장급 안전관리 책임자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에어사이드(Air Side) 내 현장사무실과 혼잡 도로 등에서 항공기 운항에 방해가 되는 이물질(FOD)을 수거하고, 근무자에게 안전홍보물을 배포했다.

배정선 인천공항공사 운항서비스본부장은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정부와 항공사, 지상조업사 안전관리자들이 다함께 안전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공항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항공기 이동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홍보활동과 안전교육을 지속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