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누구 플레이 개발·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SK텔레콤, 누구 플레이 개발·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SK텔레콤사옥(서울 중구)에서 개최한 '누구 플레이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지난 6일 서울 중구 SK텔레콤사옥에서 개최된 '누구 플레이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확산을 위해 창업진흥원과 함께 시행한 '누구 플레이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져 실시됐으며, 개인과 기업 등 총 240팀이 지원했다. SK텔레콤은 14개 팀을 선발해 6일 중구 소재 SK텔레콤 사옥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개발 부문은 음성으로 항공권 가격을 조회할 수 있는 '누구에어(NUGU AIR)' 서비스를 개발한 '섭섭하이'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아이디어 부문'은 누구로 취업 면접을 준비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NUGU랑 면접 준비할래?'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SK텔레콤은 개발 부문에서 최우수 1개팀에 2000만원, 우수 2개 팀에는 각 1500만원, 장려 5개 팀에는 각 500만원씩 전달했다. 아이디어 부문은 최우수 1개 팀에 300만원, 우수 1개 팀에 200만원, 장려 4개 팀에는 각 100만원씩 시상해 2개 부문에서 총 84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최우수 팀 섭섭하이는 항공권 음성 조회 서비스 누구에어를 보강해 누구 플레이에 선보일 예정이다.

장유성 SK텔레콤 서비스플랫폼단장은 "지난 10월 국내 AI 생태계 확대를 위해 누구 플랫폼을 공개한 이후, 다양한 개발자들의 협업 등이 잇따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