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4435억 규모 해군 잠수함구조함 1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4435억 규모 해군 잠수함구조함 1척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은 대한민국 해군의 신형 잠수함구조함(ASR-II) 상세설계 및 함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ASR-II 조감도. (사진=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은 대한민국 해군의 신형 잠수함구조함(ASR-II) 상세설계 및 건조 계약을 했다. ASR-II 조감도. (사진=대우조선해양)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대한민국 해군의 신형 잠수함구조함(ASR-II) 상세설계 및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총 4435억원 규모로 오는 2022년 말까지 건조를 완료하고 대한민국 해군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ASR-II은 최대 300미터까지 잠수할 수 있는 최신 체계와 최대 500미터에서 조난 잠수함 승조원을 직접 구조할 수 있는 신형 심해잠수구조정(DSRV)을 탑재한다. 추가로 탑재되는 수중무인탐사기(ROV)는 심해 1000미터에서 운용 가능하다.

앞서 1996년 취역한 대한민국 해군의 유일한 잠수함구조함인 청해진함을 건조한 이력이 있는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수주를 통해 "잠수함을 도입 중인 아시아국가에 잠수함구조함을 패키지로 수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며 향후 잠수함 수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특수선사업본부장 전무는 "방산 분야에서 10억 달러 이상 수주에 성공해 일감 및 수익성 확보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며 "향후 연구개발과 우수 인력 배치 등을 통해 방산 분야에서 매년 10억 달러 이상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