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고성·삼척 등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지' 9곳 선정
옥천·고성·삼척 등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지' 9곳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옥천군·강원 고성군·강원 삼척시 사업대상지. (사진= 국토교통부)
충북 옥천군·강원 고성군·강원 삼척시 사업대상지. (사진= 국토교통부)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국토교통부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대상지로 충북 옥천 100세대, 강원 고성 100세대 및 삼척 120세대 등 공공임대주택 총 1015세대, 9개 지구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임대주택 공급이 상대적으로 빈약한 지방 중소도시와 읍‧면을 중심으로 지역수요에 맞는 임대주택과 함께 주변지역 정비계획을 통한 근린재생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지난 5월 지자체 설명회를 개최하고 8월에 13개 지자체의 제안서를 받은 후 현장실사를 거쳐 9개 지구를 최종 선정했다. 그 중 충북 옥천군 사업 대상지는 인근에 공원, 학교, 공공청사, 체육․문화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주변 환경이 양호하다.

강원 고성군 대상지는 7번 국도가 인접하고, 인근에 버스터미널이 있어 지역 접근성이 양호하나, 개발과 정비에서 소외돼 새로운 임대주택 공급이 필요한 곳이며 강원 삼척시 대상지는 1976년부터 석탄산업에 종사하는 광산노동자 및 가족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주거환경이 열약해 새로운 임대주택과 인근지역 정비가 시급히 필요한 곳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자체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사업 추진에 필요한 협약을 연말까지 체결하고 내년에 공공주택건설 사업계획 승인 등 관련 인허가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병훈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총괄과장은 "문화·복지·여가활동 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주민들에게 질 높은 생활서비스와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공간을 지역 맞춤형으로 공급하고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농촌지역의 복지허브로서 자리매김하고 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