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단열재 'PF보드', 국제 화재안전성 인증 획득
LG하우시스 단열재 'PF보드', 국제 화재안전성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M인증을 획득한 LG하우시스의 'PF보드' 제품 사진.(사진=LG하우시스)
FM인증을 획득한 LG하우시스의 'PF보드' 제품 사진.(사진=LG하우시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LG하우시스은 자사 지인(Z:IN)단열재 'PF보드'가 국내 건축용 유기 단열재 최초로 국제 화재 안전성 인증인 'FM(Factory Mutural)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FM인증은 재해보험회사인 미국의 FM글로벌사(社)가 소방설비, 건축자재 등에 부여하는 화재 안전성 관련 인증이다. 특히, 전세계 보험사들이 건축물의 화재 안전도 평가 및 보험료 책정시 FM인증 여부를 활용하고 있을 만큼 화재 안전성과 관련해 국제적으로도 가장 신뢰도가 높은 인증 가운데 하나이다.

PF보드는 연소특성 평가, 실규모 화재시험 평가 등 제품의 화재 성능을 측정하는 FM인증 시험 항목을 충족해 건축물에 적용되는 천장용 보드 및 벽패널에 대한 화재 안전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박귀봉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상무는 "이번 FM인증 획득으로 LG하우시스 PF보드가 글로벌 수준의 화재 안전성을 갖췄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화재 안전성과 단열성을 모두 높인 고성능 단열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보드 양산을 시작하며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으며,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 5월에 단열재 2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7월에는 3호 생산라인 증설을 결정하는 등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