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강판, 연산 6만t 규모 컬러강판 공장 증설
포스코강판, 연산 6만t 규모 컬러강판 공장 증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포항시 괴동동 포스코강판 컬러공장에서 열린 4컬러공장 준공식에서 하대룡 포스코강판 사장(왼쪽 다섯번째)이 참석자들과 함께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강판)
5일 포항시 괴동동 포스코강판 컬러공장에서 열린 4컬러공장 준공식에서 하대룡 포스코강판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참석자들과 함께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강판)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포스코강판이 고급 컬러강판 전용 공장을 증설했다.

포스코강판은 5일 포항시 괴동동에 위치한 컬러공장에서 하대룡 포스코강판 사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오형수 포스코 포항제철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산 6만t 규모의 4컬러강판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한 공장에서는 용융아연도금강판과 스테인리스제품 등에 다양한 컬러를 입혀 가전용, 건자재용 제품을 생산한다. 4번의 코팅과 건조, 6번의 인쇄를 거쳐 자연에 가까운 색상과 사실적인 질감을 보여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 도료를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물체의 윤곽이 뚜렷하게 비치는 선영성과 광택이 뛰어난 UV(자외선) 경화제품을 생산한다. 또 1600mm의 넓은 폭과 3mm의 두꺼운 두께를 가진 컬러강판 제품도 생산 가능해 대형 오피스건물 패널과 가드레일, 토목용 파형강관 등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코강판 관계자는 "이번 4컬러공장 준공으로 컬러강판 생산량을 40만t까지 늘렸다"면서 "용융도금강판 60만t까지 합치면 연산 100만t 규모의 도금·컬러강판을 공급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