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소형민수헬기(LCH) 개발 '순항 중'...전시회서 성과 공개
KAI, 소형민수헬기(LCH) 개발 '순항 중'...전시회서 성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기술 R&D대전에 마련된 KAI부스 VR체험존.(사진=KAI)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 마련된 KAI부스 VR체험존.(사진=KAI)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5~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연구개발(R&D) 대전에 참여해 소형민수헬기(LCH, Light Civil Helicopter) 개발 성과를 선보였다.

산업부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라는 주제로 미래산업을 주도할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1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KAI는 이번 행사에서 LCH와 LCH 기반의 파생형헬기 3종을 전시했다. 진동제어 시뮬레이션을 비롯해 5.6m 길이의 주로터 블레이드와 착륙장치(랜딩기어)는 실물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관람객은 KAI가 최초로 공개한 LCH 가상현실(VR) 비행체험을 통해 이륙부터 착륙까지 비행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LCH는 KAI와 에어버스 헬리콥터 사(AH)가 국제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4.9t급 민수헬기다. AH 사의 H155B1 헬기를 기반으로 메인 기어박스, 조종실, 주 로터 블레이드(회전 날개) 등에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개발중이다.

KAI 관계자는 "LCH 개발이 완료되면 임무별 장비 장착도 가능하다"며 "경찰, 소방, 산림 등 정부 기관용 헬기는 물론 승객운송(VIP), 응급의료(EMS), 관광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