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사업협력 MOU
SK(주) C&C,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사업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 C&C 로고. (사진=SK(주) C&C)
SK(주) C&C 로고. (사진=SK(주) C&C)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주) C&C는 4일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ConsenSys)와  '블록체인 신규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두 회사의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합쳐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 킬러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고 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두 회사는 각기 보유한 블록체인 플랫폼·기술·서비스에 대한 공동 분석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착수한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스마트 계약'이라고 불리며, 허가된 참여자만 접근 가능한 서비스다. 향후 각 산업별 사업 모델에 적용 시, 지금까지 보지 못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출현이 가능하다.

SK(주) C&C의 클라우드 제트(Cloud Z)에 컨센시스의 주요 서비스 및 플랫폼 탑재도 논의한다. 이를 통해 어느 기업이나 신속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컨센시스의 교육 프로그램인 '컨센시스 아카데미'와 협업해 기술 인력 양성에도 힘을 합치기로 했다. SK(주) C&C의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활용해 연말까지 한국 내 이더리움 강사 육성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 시장에 적합한 커리큘럼 개발도 논의키로 했다.

이기열 SK(주) C&C 디지털 총괄은 "이번 MOU를 통해 SK(주) C&C의 블록체인 기술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개발 생태계를 크게 확대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기업들이 원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허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