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금 9000만원 전달
HUG,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금 9000만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김태복 HUG 부사장(오른쪽)과 장보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 사무처장(왼쪽)이 자매결연마을 농수산물 구입기증 및 주택도시업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김태복 HUG 부사장(오른쪽)과 장보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 사무처장이 자매결연마을 농수산물 구입기증 및 주택도시업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9일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난방연료‧농수산물 지원 기부금 9000만원을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HUG는 지난해부터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의 보증실적과 연계‧조성된 기부금을 통해 취약계층의 난방온도(℃)를 올려주는 '주택도시(℃)UP'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일정기간동안 발급되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실적 건당 5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돼왔고 올해 5000만원이 조성됐다.

아울러 HUG는 자매결연마을인 강원 홍천 서석면 수하리와 통영 연명어촌마을 농수산물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4000만원을 기탁해 해당 지역의 특산품인 쌀과 멸치를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다. HUG는 이 사업으로 2007년부터 총 123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