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유켄 게임즈 '빙고팝' 인수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유켄 게임즈 '빙고팝'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고팝 개발팀도 흡수···잼시티의 신규 토론토 스튜디오서 운영 지속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는 29일 유켄 게임즈의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Bingo Pop)'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는 29일 유켄 게임즈의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Bingo Pop)'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29일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가 유켄 게임즈의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Bingo Pop)'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 계약 체결로 잼시티는 유켄 게임즈의 빙고팝 개발팀도 흡수해 잼시티의 신규 토론토 스튜디오에서 이 게임의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잼시티가 글로벌 서비스 운영권을 확보한 빙고팝은 2012년에 첫 출시 돼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 빙고 게임이다. 이 게임은 클래식한 빙고 게임 방식에 빠른 액션, 인상 깊은 캐릭터, 독특한 소셜 요소 등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 디울프 잼시티 최고경영자(CEO)는 "인기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과 그 우수한 개발팀을 인수하게 돼 기쁘고 이번 인수를 통해 잼시티는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빙고팝 개발팀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IT 시장 중 하나인 캐나다에 새로 마련한 잼시티 토론토 스튜디오에 합류해 빙고팝 운영은 물론, 혁신적인 신규 게임과 즐거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캐나다는 교육, 의료, 주거, 지역 사회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최근 전 세계의 우수한 게임 개발자와 엔지니어, 디자이너, 아티스트 등을 유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토론토 및 온타리오 지역에서는 3만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디지털 게이밍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기도 하다.

크리스 디울프 CEO는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이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재능있는 인력들을 확보하는 데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잼시티는 이번 빙고팝 인수에 앞서, 디즈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를 인수하는 등 디즈니와 다년간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도 체결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