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H&B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같이!같이' 2차 시상
랄라블라, H&B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같이!같이' 2차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선정 기업 중 '제이랩 코스메틱'과 '해피문데이' 입점 완료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삼성증권 본사에서 개최된 '같이!같이' 2차 시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증권 본사에서 개최된 '같이!같이' 2차 시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증권 본사에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같이!같이' 2차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STB인터네셔널 △위즈켐 △세븐트리 △제노힐이 2차 스타트업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랄라블라 전국 매장에 입점하게 된다. 1차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제이랩 코스메틱 △해피문데이 △제노플랜 △향토유전자원연구소 중 2개사는 입점을 완료한 상태다.

먼저 해피문데이는 지난 8월부터 랄라블라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해피문데이는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로 100% 순면 탑시트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3년 이상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농지에서 살충제와 제초제 없이 기른 목화를 사용해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제이랩 코스메틱은 이달부터 전국 매장에 입점했다. 아이돌 그룹 등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전은경이 론칭한 브랜드 '누밍크(NUMINK)'를 전면에 내세웠다. 주력 제품은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해주는 톤업크림과 하이드라 마스크 등이 있다.

이외에도 랄라블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브랜드 육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잉가(INGA)'는 지난 4월 랄라블라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처음 진출했다. 매출 신장률은 출시 한달 만에 128%, 지난달 270%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다수의 화장품 전문 중소기업 제품 '독도토너', '백설기크림' 등이 인기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기철 GS리테일 랄라블라 상품기획팀장은 "지난 1년여간 진행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가 결실을 맺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H&B 업계에 상생과 혁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새로운 중소기업들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