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2018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여행사 부문 1위' 수상
롯데관광, 2018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여행사 부문 1위'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이 2018 KS-CQI 콜센터품질지수에서 여행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롯데관광)
롯데관광이 2018 KS-CQI 콜센터품질지수에서 여행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롯데관광)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롯데관광개발은 2018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인증 수여식에서 여행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설립 47주년을 맞이한 롯데관광은 여행업계 최초 CEO 직속 고객만족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사후 모니터링 제도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을 크게 인정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백현 대표는 BEST CEO 개인상을 수상했다. 

콜센터 품질지수는 매년 국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7개의 구성요소와 39개의 평가항목으로 평가해 업종별로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1개 업종의 148개 기업과 29개 공공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모니터요원이 가상고객으로 직접 전화하여 평가하는 '미스터리 콜 조사'와 인터넷 패널 설문조사를 진행,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롯대관광은 한층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도화된 사내 시스템 리뉴얼 오픈과 채널 확장 구축을 통해 효율성까지 높이고 있다. 이러한 기업 운영으로 2006년 6월 업계 최초로 KOSPI에 상장된 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BEST CEO 개인상을 수상한 백현 롯데관광 대표이사는 "콜센터품질지수 1위 수상은 그간 롯데관광의 최우선으로 지향해온 고객 만족 서비스가 인정받는 것 같아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롯데관광은 고도화된 사내 시스템을 통해 좀 더 향상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