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 개소
IBK기업은행,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현수 기업은행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장, 신인협 롯데호텔 총지배인, 김태석 지상사협의회장, 바실렌코 나탈리아 러시아 중앙은행 극동지부 부국장, 김도진 기업은행장, 이석배 駐블라디보스토크 대한민국 총영사, 김경재 연해주 한인회장, 스타리치코프 알릭세이 연해주 지방정부 국제협력부 국장, 오혁수 기업은행 글로벌·자금시장그룹 부행장이 개소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왼쪽부터) 이현수 기업은행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장, 신인협 롯데호텔 총지배인, 김태석 지상사협의회장, 바실렌코 나탈리아 러시아 중앙은행 극동지부 부국장, 김도진 기업은행장, 이석배 주(駐)블라디보스토크 대한민국 총영사, 김경재 연해주 한인회장, 스타리치코프 알릭세이 연해주 지방정부 국제협력부 국장, 오혁수 기업은행 글로벌·자금시장그룹 부행장이 개소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사무소를 통해 현지에 진출한 중소기업과 앞으로 진출 또는 투자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기업은행의 러시아 진출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블라디보스토크가 있는 극동러시아 지역은 한국 정부의 신(新)북방정책과 러시아 정부의 동방개발정책이 합류하는 핵심지역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근 관심이 집중되는 지역이다.

기업은행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 개설로 중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 핵심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점 24개와 사무소 4개 등 28개의 해외점포를 운영하게 됐다.

김도진 기업은행장은 축사를 통해 "극동러시아에 사무소를 열게 된 것은 미래를 향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한-러시아 경제협력 사업에 적극 공조하고, 한국 기업들에게 극동러시아 시장의 잠재력을 홍보해 현지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