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겨울방학 교사 금융연수 신청 접수
금감원, 겨울방학 교사 금융연수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금융감독원은 21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18년도 겨울방학 교사 금융연수 신청을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금감원은 초·중·고교 교사의 금융이해력을 제고해 교사에 의한 학교 금융교육을 활성화하고자 매년 여름‧겨울 방학기간 중 교사 금융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연수지역은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인천·수원·창원·전주·춘천·제주 등 11개 도시다. 연수지역별로 초등교사 40명, 중·고등교사 40명씩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다만 인천·수원·창원·전주·춘천·제주 등 6개 도시는 초·중·고 합반으로 40명씩 뽑는다.

연수일정은 1월 7일부터 25일까지이며, 기간 중 과정별로 5일간(30시간) 연수를 진행한다.

은행, 금융투자, 보험 등 각 권역의 특징과 주요제도 및 거래시 유의사항 등 기본 금융 소양 교육뿐 아니라 금감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금융교육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금융교육 표준강의안과 교사용 지도서의 활용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다양한 강의 기법을 전달하기 위해 체험을 통한 금융교육기법, 신문을 활용한 금융교육방법, 금융교육 공모전 입상자로부터 배우는 금융교육 방법 등에 대한 연수도 실시한다.

연수를 수료한 교사는 교사 직무연수 학점(30시간에 2학점)이 부여된다.

참여를 원하는 교사는 금감원의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금감원은 다음달 7일까지 연수 대상자를 선정한 뒤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