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 쉐보레 볼트 EV, 2018년 판매 종료
'완판' 쉐보레 볼트 EV, 2018년 판매 종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계약 개시 당일 매진
쉐보레의 전기차 '볼트 EV(Bolt EV)' (사진=한국지엠)
쉐보레의 전기차 '볼트 EV(Bolt EV)' (사진=한국지엠)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쉐보레는 전기차 '볼트 EV(Bolt EV)'의 올해 국내 도입 물량에 대한 판매를 완료하고 2019년형 볼트 EV 계약 준비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쉐보레 볼트 EV는 383km 의 1회 충전 주행거리와 보조금 혜택 시 2000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4700대의 국내 판매물량을 확보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으나 주문 폭주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로 계약이 중단되기도 했다. 다음 날 계약을 재개한 지 3시간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며 2년 연속 계약 개시 당일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장거리 전기차 시대를 연 볼트 EV는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고강성 경량 차체에 60kW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대출력과 36.7kg.m의 최대 토크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전자식 정밀 기어 시프트와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으로 정밀한 주행이 가능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쉐보레는 2019년형 볼트 EV 물량을 올해보다 늘려 확보한 뒤 내년 1월 중 신규계약을 개시할 예정이다. 2019년형 볼트 EV의 상세 사양 및 가격은 신규 계약 시점인 내년 1월에 공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