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출범…"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
[지스타 2018]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출범…"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지스타 2018' 현장에서 열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출범식. (사진=이호정 기자)
16일 '지스타 2018' 현장에서 열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출범식. (사진=이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부산) 이호정 기자] 확률형 아이템 등 게임 관련 논란에 대해 업계가 자율기구를 출범하며 자정 노력에 나섰다.

16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는 부산 벡스코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기구는 인터넷 게시물의 자유와 책임 문제를 다루기 위한 민간자율조직인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와 비슷한 성격의 기구다.

초대 의장으로는 황성기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추대했다. 또 의장을 포함한 이사회는 서태건 가천대 교수,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 이병찬 법무법인 온새미로 변호사,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 서장원 넷마블 부사장, 정진수 엔씨소프트 부사장이 선출됐다.

GSOK는 첫 활동으로 지난 12일 자율규제평가위원회를 개최해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모니터링 및 미준수 결과 발표, 자율규제의 고도화 등에 대한 정책을 논의했다.

평가위원장은 황성기 의장이 겸임하며, 평가위원으로 전성민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장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윤준희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고문, 김지연 고려대학교 과학기술연구소 실장, 이종임 문화연대 집행위원, 이병찬 법무법인 온새미로 변호사, 최승우 한국게임산업협회 정책국장 등 8인이 위촉됐다.

GSOK는 향후 청소년 이용자 보호 등 게임 관련 정책을 다룰 다양한 분과 위원회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와 문화체육관광부,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정부 관계자도 참석하여 GSOK의 출범을 축하했다.

황성기 GSOK 초대 의장은 "게임업계에 대한 이용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합리적인 자율규제 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이용자를 보호하고 산업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에 공헌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