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드리프트챌린지, 오는 18일 인제서 2라운드 개최
슈퍼스타드리프트챌린지, 오는 18일 인제서 2라운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C, 모터스포츠의 한 종목인 드리프트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 앞장
(사진=슈퍼스타리프트챌린지)
드리프트 장면 (사진=슈퍼스타리프트챌린지)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2017년 국내 첫 공인 드리프트 대회로 시작한 슈퍼스타 드리프트 챌린지(SDC)가 18일 인제스피디움(B 코스)에서 개최된다.  

모터스포츠의 한 종목인 드리프트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 힘 쏟고 있는 SDC는 지난 6월 24일 개막전에 이어 오는 18일 2라운드로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한다. 대회는 S클래스와 A클래스로 구성되며, 예선을 거쳐 각각 S클래스 16강과 A클래스 8강의 체이스 배틀 토너먼트로 결승을 치른다. 

2라운드에는 S클래스 18대와 A클래스 16대 등 총 34대가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엔트리에는 창설 전부터 꾸준히 포디움에 오른 이영진(GP DRIFT, 2017년 A클래스, 2018년 S클래스)과 함께 2017년 S클래스에서 2승을 거둔 토다니 노리츠구(일본, SELECTION RACING), 박기태(이니셜D)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꾸준한 활약을 보이는 홍성윤(GP드리프트), 최지웅(봉피양레이싱)을 비롯한 국내 드리프트 원년부터 활약해온 최상현(JUST DRIFT), 드리프트 히어로 카자마콴(본명 권용기, 비투어타이어&모션) 등이 출전을 확정지었다. A 클래스에는 유일한 여성 출전자 박은지(JUST DRIFT)와 함께 많은 신예가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 2라운드는 드리프트가 모터스포츠를 알리기에 좋은 콘텐츠임을 보여주고 드리프트 활성화를 위해 KBS Sports로 녹화 중계된다. SDC는 이번 방송을 계시로 시청자들에게 알기 쉽게 드리프트를 소개하고 대회의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담을 예정이다. 중계방송은 오는 27일) 21시 30분에 방영된다. 

S클래스 입상자에는 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몬스터블러드 엔진오일을 부상으로 수여되고, A클래스 입상자에게는 비투어타이어 템페스타 엔조, HSD 상품권, 울트라레이싱 상품권, 스파르코 레이싱 용품 등 푸짐한 부상품이 수여된다.

SDC는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의 공인 대회로, MOTION이 주최하고, 한식벽제그룹 온라인 쇼핑몰 '벽제갈비 미식마켓'이 후원하고, 비투어타이어, HSD, 울트라레이싱, 스파르코, 몬스터블러드가 협찬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