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등 35개 공공기관, '청렴사회협의회' 발족
한전 등 35개 공공기관, '청렴사회협의회' 발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질문화 청산, 채용비리 등 불공정 이슈 점검 및 공동 대응
김종갑(왼쪽에서 아홉번째) 한국전력 사장과 박은정(왼쪽에서 열번째) 국민권익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를 발족하고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김종갑(오른쪽에서 열번째) 한국전력 사장과 박은정(오른쪽에서 아홉번째) 국민권익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국전력 등 35개 공공기관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를 발족하고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는 지난 3월 국민권익위원회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출범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중 하나로 한전 및 11개 전력그룹사와 한국철도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35개 공공기관이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협의회는 청렴 공감대 형성과 반부패 우수정책 공유 등 상시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갑질문화 청산, 채용비리 등 불공정 이슈를 점검하고 공동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초대 의장을 맡은 김종갑 한전 사장은 "좋은 것은 공유하고, 잘못된 것은 타산지석으로 삼아 청렴한 공직사회,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우리 공기업들이 앞장서자"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