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서 '항공안전체험교실' 운영
제주항공,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서 '항공안전체험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7일까지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지난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항공기 내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대비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지난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항공기 내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지난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전시회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이 기간 동안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좌석벨트 및 산소마스크 착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조끼 사용법 △항공기 바상탈출 요령 등 안전체험교육 △객실승무원 역할에 관한 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항공안전교육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매달 1~2곳의 전국 초‧중학교와 청소년단체 및 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해왔다"며 "객실승무원의 직무재능 기부를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는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