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게임대상] '검은 사막 모바일' 6관왕…최우수상 '야생의 땅: 듀랑고'
[2018 게임대상] '검은 사막 모바일' 6관왕…최우수상 '야생의 땅: 듀랑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지희환 개발이사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14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지희환 개발이사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부산) 이호정 기자] 검은사막 모바일이 6관왕을 차지하면 2018 게임대상을 휩쓸었다.

올 한해 우리나라의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4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13개 부문 18개 분야에서 총 21개의 상이 시상됐다.

이날의 주인공인 영예의 대상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에게 돌아갔다. 또 최우수상은 넥슨의 '야생의 땅: 듀랑고'가 수상했다.

당초 업계에서는 올해 게임 대상의 경우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의 수상을 점치는 전망이 많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올해 대상 후보군 가운데서도 국내외 흥행성과와 매출, 유저 평가 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 중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월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순위에서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 이어 2위를 줄곧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8월 대만에도 출시돼 첫날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흥행몰이 중이다.

올해 검은사막 모바일의 대상 수상으로 모바일게임은 2년만에 다시 왕자를 탈환하게 됐다.

이날 게임대상을 수상한 지희환 펄어비스 개발이사는 "좋은 게임 더 열심히 만들라는 것으로 알겠다. 격려로 생각하고 빨리 게임 개발하러 가겠다"며 "여기까지 온 것은 검은사막을 사랑해주는 전 세계 모든 유저분들 덕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계속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게임대상 본상 후보에는 모바일 부문에서M △검은사막 모바일 △나이츠크로니클 △복싱스타 △블레이드2 포카카오 △아이언쓰론 △야생의 땅 듀랑고 △에픽세븐 △열혈강호 △오버히트 △이카루스M 등 10 작품이 선정됐다. 또 인기상 국내 부문에선 △검은사막 모바일 △에픽세븐 △오버히트가, 인기상 해외부문에선 △데스티니 가디언즈 △뮤 오리진2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가 이름을 올렸다.

다음은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자) 목록

▲대상 :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

▲최우수상 : 야생의 땅:듀랑고(넥슨코리아)

▲우수상(모바일 분야, 공동수상) : 나이츠크로니클(넷마블몬스터), 복싱스타(네시삼십삼분), 아이언쓰론(포플랫), 에픽세븐(슈퍼크리에이티브)

▲본상(캐릭터 분야) :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

▲본상(그래픽 분야) : 야생의 땅:듀랑고(넥슨코리아)

▲본상(사운드 분야) :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

▲본상(기획·시나리오 분야) : 야생의 땅:듀랑고(넥슨코리아)

▲사회공헌 우수상 : NHN엔터테인먼트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 흉가VR(에이아이엑스랩)

▲게임콘텐츠 크리에이터상 : 김성태(BJ킴성태)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 : 박현정 네오위즈 팀장

▲인디 게임상 : MazM:지킬앤하이드(자라나는 씨앗)

▲스타트업 기업상 : 버프스튜디오

▲우수개발자상(기획·디자인) : 조용민 펄어비스 PD

▲우수개발자상(프로그래밍) : 지희환 펄어비스 개발이사

▲인기게임상(국내) :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

▲인기게임상(해외) : 콜오브듀티:블랙옵스4(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굿게임상 : 동물의 정원(파더메이드)

◆대통령 표창

▲게임문화진흥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산업발전 : 이꼬르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