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LG전자 부회장, 4차 산업혁명 이끌 인재 영입 나서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4차 산업혁명 이끌 인재 영입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실리콘밸리 방문···인공지능·빅데이터 등 박사급 영입 추진
조성진 LG전자 CEO 부회장.(사진=LG전자)
조성진 LG전자 CEO 부회장.(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글로벌 인재 영입에 직접 나섰다.

LG전자는 조 부회장이 오는 14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 밸리에서 인공지능, 로봇, 빅데이터, 클라우드, 자율주행, 5G 등 4차 산업 혁명 분야 글로벌 정보통신(IT)업계에서 일하며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박사급 인재들과 만난다고 13일 밝혔다.

조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LG전자의 미래 신성장 동력에 대한 비전과 연구개발(R&D)인재 육성계획 등을 소개하고 스탠퍼드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한 인공지능 분야 석학들과 인공지능 기술의 트렌드와 미래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조 부회장은 샌프란시스코, 샌디에이고, 산호세, 시애틀 등을 방문해 IT뿐 아니라 금융, 소비재 등 다양한 업계의 최고경영진과 만나 사업 현안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미래사업에 대한 구상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조 부회장은 지난 2016년 대표이사 취임 이후 우수 R&D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LG 테크노 콘퍼런스'에 참여하고 있다. 'LG 테크노 콘퍼런스'는 LG그룹 최고경영진들이 직접 국내외 인재들에게 기술혁신 사례, 연구개발 로드맵, 신성장사업 등을 설명하는 자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