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대구테크노파크와 MOU…"대구 유망 벤처기업 육성"
삼성證, 대구테크노파크와 MOU…"대구 유망 벤처기업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권업 원장(왼쪽)과 이선욱 삼성증권 대구경북사업부 상무가 12일 대구테크노파크에서 '동반성장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증권)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권업 원장(왼쪽)과 이선욱 삼성증권 대구경북사업부 상무가 12일 대구테크노파크에서 '동반성장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은 대구테크노파크와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12일 오후 대구 동구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230여 기업이 입주해있는 대구테크노파크는 대구 지역 강소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대구광역시의 출자 출연기관으로 1998년 설립됐다. 특히 대구테크노파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월드클래스 300' 기업을 가장 많이 배출한 기업지원기관이다.

이번 협약식은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원장과 이선욱 삼성증권 대구·경북 지역사업부 상무를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향후 활발한 제휴를 통해 상호협력을 확대해가기로 논의했다.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고 있는 유망기업들은 앞으로 삼성증권을 통해 법률·세무 등 삼성증권 전문가 그룹의 맞춤형 서비스는 물론 기술특례 상장,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등 자금조달 관련 IB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삼성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테크노파크 소속기업들 대상으로 정기 포럼 개최, IPO 예비기업을 위한 경영 컨설팅,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IR 자문 등 기업 가치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