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사우디 감산 방침에도 하락세···WTI, 60달러선 붕괴
국제유가, 사우디 감산 방침에도 하락세···WTI, 60달러선 붕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사우디아라비아의 감산 방침에도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이어갔다. 

12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NYMEX)에서 12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0.4%(0.26달러) 떨어진 59.9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11거래일 연속 하락세는 1984년 이후 34년 만에 최장 기록이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내년 1월물 브렌트유도 오후 3시 28분 기준 배럴당 0.74%(0.52달러) 하락한 69.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유가는 사우디의 감산 논의로 장중 반등세를 보였지만 다시 하락했다. 칼리드 알팔리 사우디아라비아 산업에너지광물부 장관은 지난 11일(현지시간)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과 10개 비회원 주요 산유국 장관급 회의에서 "사우디는 오는 12월부터 하루 50만 배럴 감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미국의 원유 재고량 증가와 이란산 원유 제재 8개국 예외 조치로 유가는 지속적으로 하락 압박을 받았다. 사우디 감산 방침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대 등이 맞물리면서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바라건대 사우디와 OPEC은 원유 생산을 줄이지 않을 것"이라면서 "유가는 공급을 기반으로 훨씬 더 낮아져야 한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