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스피드뱅크'에 투자
우리銀, '스피드뱅크'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관리 및 해외부동산 사업 공동추진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국내 최대 부동산정보업체인 스피드뱅크가 우리은행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스피드뱅크는 22일 국내 IB(투자은행)의 선두주자인 우리은행으로부터 15%의 지분 투자 및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피드뱅크와 우리은행은 신용카드, 자산 관리 및 해외부동산 사업 등 부동산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양측은 우선 9월 중 스피드뱅크의 전국 1만6000여 곳 중개업소 가맹점을 대상으로 중개업소 전용 신용카드인 '스피드뱅크 V카드'를 발행할 계획이다. 이 카드를 활용하면 스피드뱅크 가맹점들은 연회비 할인(1차년도 4만원 할인, 2차년도 1만5000원 할인)과 연회비 3개월 무이자 할부 등 각종 혜택을 받게 된다. 또 카드 사용 누적 포인트로 스피드뱅크 연회비를 납부할 수 있다.

우리은행과 스피드뱅크는 중개업소 전용카드 발행에 이어 일반인이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카드로 결제하면 각종 혜택을 주는 카드도 발행할 예정이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시장은 7조원이 넘는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는 국내 부동산정보업체 최초로 은행권 자금을 유치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국내 최대의 영업망을 보유한 시중 은행과 부동산 정보업체 시장점유율 1위(가맹점수 기준)인 선두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라는 측면에서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피드뱅크는 이로써 국내 부동산정보업체 시장에서 더욱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스피드뱅크 박선홍 대표는 "우리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부동산개발 등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기반 구축을 통해 적극적인 영업확대를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