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내년부터 고성장세 회복 전망"-유진투자證
"셀트리온, 내년부터 고성장세 회복 전망"-유진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2일 셀트리온에 대해 단기실적이 부진하지만 내년부터는 고성장세가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목표주가를 33만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병화 연구원은 "셀트리온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0.4% 감소한 2311억원, 영업이익은 48% 줄어든 73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대폭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부진의 주 원인은 트룩시마 등의 판가인하로 인한 원가율 상승과 1공장 증설 작업으로 인한 가동률 하락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4분기 실적은 3분기 대비 회복 되겠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부진할 것이라며, 셀트리온의 4분기 실적이 매출액 2798억원, 영업이익 94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 연구원은 "연속되는 허가 모멘텀으로 내년부터 고성장세가 재현될 것"이라며 "램시마SC의 유럽허가 신청, 허쥬마의 미국 판매허가가 올 4분기에 연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셀트리온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4000억원, 5322억원으로 올해 대비 39%, 36%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셀트리온에 위협을 가할만한 바이오시밀러업체들이 부각되지 않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며 "판가인하로 인한 이익률 조정도 막바지 국면인 것으로 판단되고, 램시마SC, 허쥬마, 트룩시마가 동시에 매출이 발생하는 내년 하반기부터는 이익 성장속도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