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3분기 영업익 2381억원···전년 比 4%↑
넥슨, 3분기 영업익 2381억원···전년 比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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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메이플스토리' 호실적 견인
넥슨 CI. (사진=넥슨)
넥슨 CI.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2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다고 8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961억원으로 15% 증가했으며, 순이익도 2239억원으로 14% 늘었다.

이는 모두 역대 3분기 최대치를 경신한 수치다. 이 같은 호조세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장기 흥행작들이 견인했다.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는 국경절 및 여름 업데이트의 성공에 힘입어 중국 지역에서 견고한 성장을, '메이플스토리'는 한국 지역에서 여름 업데이트 '검은마법사'의 흥행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각각 지난 6월과 7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다크니스 라이지즈'(한국서비스명 다크어벤저3), '메이플스토리M'과 함께 미국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초이스' 호조에 힘입어 북미, 유럽 및 기타 지역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45%), 한국(34%), 유럽 및 기타(9%), 북미(7%), 일본(5%)순으로 나타났다. 또 플랫폼 비중의 경우 PC가 76%, 모바일이 24%다.

넥슨은 올해 4분기 예상 매출액을 459억~500억엔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5% 감소에서 13% 증가하는 수치다. 또 4분기 예상 영업이익은 64억~88억엔, 예상 순이익은 76억~96억엔이다.

한편, 넥슨은 이날 실적 발표와 함께 서구권 게임업계의 베테랑 개발자인 패트릭 쇠더룬드가 설립한 스웨덴 소재의 '엠바크 스튜디오'(이하 엠바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향후 엠바크 개발작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획을 밝혔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넥슨은 유저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과 지적재산권(IP)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 증강현실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맞아 이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인력으로 구성된 엠바크는 온라인 게임과 가상 세계의 비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갖춘 개발사로, 넥슨이 이번 투자를 단행한 이유이기도 하다"라며 투자의 배경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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