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의 '수난'?...대부업 CF이어 학력 논란
최수종의 '수난'?...대부업 CF이어 학력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外大 졸업 여부 논란...소속사, "합격했지만 등록은 안했다" 

[서울파이낸스 이재호 기자]인기 탤런트 최수종씨(45)<사진>가 대부업 광고에 이어 이번엔 또 학력 시비에 휘말렸다. 한마디로, 최수종의 '수난시대'(?)다. 최수종은 1981년 한국외대 무역학과에 입학해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21일 한국외대에 확인한 결과 전산상 관련 기록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보도했다. 
한국외대는 "전산상에는 최씨의 관련 기록이 입학과 졸업 모두 없으나 전산에 포함이 안되는 경우도 가끔 있다"면서 "22일 중 수작업을 통해 입학 또는 졸업 여부를 명확히 가릴 것"이라고 말했다고.
최수종의 소속사인 소프트랜드측은 "본인이 밝힌 적이 없어 입학 및 졸업 여부를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최수종의 한 측근은 "몇 년 전 외대로부터 명예졸업장을 받은 적이 있어 외대를 졸업하지 못한 것으로 짐작했다"면서 "최수종이 지금까지 외대를 나왔다고 밝힌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KBS 1TV의 대하사극 '대조영' 녹화를 위해 지방에 가 있는 최수종은 이날 전화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2004년 신동아 2월호에는 최수종이 대학 졸업 한 학기를 앞두고 부친의 갑작스러운 사망과 사업 부도로 학업을 접고 가장으로서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연기자 권유를 받고 연예인 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나와 있다.

한편, 소속사 측이 "본인 확인 없이 최수종의 학력을 기재한 인터넷 사이트들에 대해 분통을 터뜨렸다"고 이데일리 SPN이 보도했다.
최수종 소속사 소프트랜드 측은 "최수종은 자신의 학력으로 어떤 부당한 이득을 취한 일이 없다"며 "그런데도 이런 논란에 휘말린 것은 인터넷 사이트들이 본인 확인 없이 무단으로 학력에 대한 정보를 올렸기 때문"이라고 21일 밝혔다고.
그러나, 소프트랜드 측은 "21일 언론사의 문의전화를 받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들에 올라 있는 최수종의 학력을 확인해 보니 한국외대 무역학 학사, 한국외대 무역학과, 콜로라도주립대, 고려대 대학원 등 제각각이었다"며 "사이트들에 연락해본 결과 본인 확인 없이 학력을 올린 것이어서 항의와 함께 삭제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고.
이어 "과거 최수종에게 ‘한국외대에서 명예졸업장을 주겠다는 제의를 받았는데 거절했다’는 말을 들었다. 한국외대와 관계가 없지는 않은 것 같다"면서도 "최수종의 정확한 학력은 그동안 굳이 알 필요가 없어 물어보지 않았다. 현재 확인 중"이라고 덧붙였다고 전했다. 한편, 소속사 소프트랜드는는 최수종이 배명중, 고등학교를 졸업했고, 한국외국어대학에 응시해 합격했지만 입학등록을 하지 않았고, 개인사정에 의해 미국으로 떠났다고. 또 미국에서 포트모건 칼리지에 입학했지만 부친상 때문에 귀국했고, 그 길로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았다고 설명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7-08-21 00:00:00
본인이 직접 해외유학얘기하면서 구구절절 사연얘기한건 뭔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라하네 ㅉㅉㅉㅉ 허접한변명에 구라칠생각말고
반성을 해야지 끝까지 궁색한 변명뿐이네 ㅉㅉ 짜가인생 군대사건도 밝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