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인생락서'...어른들을 위한 '디지털 소통' 서비스
삼성카드 '인생락서'...어른들을 위한 '디지털 소통'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 어른'들의 커뮤니티…가족ㆍ지인들과 공유 가능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삼성카드가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정리하고 가족ㆍ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인생락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생락서'는 기존 서비스와는 다르게 풍부한 경험을 쌓아오며 인생의 정점을 맞은 '진짜 어른'들을 위한 것이다.

6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인생락서'는 자신만의 스토리를 동영상, 사진, 음성 등으로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지인,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마이스토리' 메뉴는 400개 이상의 질문에 간단하게 답변하며 잊혀졌던 기억을 떠올리고,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정리할 수 있다. '공감스토리'는 '그땐 그랬지', '역사의 현장에서' 등 다양한 주제에 맞게 주어지는 질문에 답하며 가족,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패밀리스토리'는 부모와 자녀 세대간 소통이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였다.

삼성카드는 인생락서를 통한 CSV(Creating Shared Value) 활동으로 서울시 50플러스재단과 함께 세대공감 캠페인 '천개의 스토리, 천권의 자서전'을 진행중이다. 회사의 업과 유관한 사회공헌활동인 CSV를 오프라인 외 온라인으로 확장한 것이다.

이 캠페인은 세대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자녀 세대부터 부모세대까지 서로 다른 세대가 글쓰기를 통해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삼성카드는 지난 2014년 3월 20대들이 소통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커뮤니티 '영랩'을 시작으로, 2016년 1월 출산ㆍ육아 커뮤니티 '베이비스토리', 2017년에는 유아교육 커뮤니티 '키즈곰곰'과 반려동물 커뮤니티 '아지냥이'를 출시한데 이어 올 1월에는 중장년층 커뮤니티 '인생락서'를 개시해 커뮤니티 플랫폼을 완성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는 커뮤니티 플랫폼을 통해 각박한 경쟁 사회 속에서 지치고 힘든 사람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힐링을 주는 '디지털 소통'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삶이 좀 더 윤택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커뮤니티 서비스는 삼성카드 회원 뿐만 아니라 누구나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