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과학연구소, 영국서 물 분석 최고점
LG전자 물과학연구소, 영국서 물 분석 최고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석결과 오차 값 '0.0'···분석능력 및 신뢰성 인정
LG전자 연구원들이 물과학연구소에서 연구하는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 연구원들이 물과학연구소에서 연구하는 모습.(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 물과학연구소가 영국에서 물 분석능력 최고점을 받았다.

LG전자는 물과학연구소가 최근 영국 환경식품농림부(DEFRA)가 주관하는 '식품분석숙련도평가(FAPAS)'에서 최고점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가 올해 초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 연구개발(R&D)센터에 마련한 물과학연구소는 물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연구원들이 국내 교수진으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퓨리케어 정수기의 차세대 핵심기술들을 연구한다.

이번 평가에서 물과학연구소가 분석한 결과의 오차범위(Z-Score)는 0.0이다. 오차범위가 0에 가까울수록 연구기관의 분석능력이 뛰어나다는 의미다.

이 평가는 연구기관이 물질을 분석해내는 정확도를 측정한다. 매년 100여 국가의 3000여 연구기관이 영국 환경식품농림부로부터 이 평가를 받는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09년 정수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11년 '풀스테인리스' 정수기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전기분해살균' 서비스, 2016년 업계 최초로 IH(Induction Heating)기술을 적용한 직수형 정수기, 지난해부터 정수기 내 직수관을 매년 새것으로 교체해주는 '토탈케어 1.2.3' 서비스 등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정수기사업담당(상무)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기반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퓨리케어 정수기가 제공하는 건강한 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