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증시 변동성 크지만 시장 건전성 문제없어"
금융위원장 "증시 변동성 크지만 시장 건전성 문제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장 "24시간 금융시장 모니터링...현재 '정상' 단계"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한국 증시가 다른 나라에 비해 변동성이 다소 크지만 시장 건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26일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종합 국정감사에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 의원은 최근 국내 증시 불안을 언급하며 "글로벌 증시 환경에 우리가 같은 흐름으로 간다고 생각하나, 아니면 한국시장이 유독 불안한 것이냐"고 물었다.

이에 최 위원장은 "그런 건 아니고 지금 미국을 비롯해 아시아 시장 대부분이 같은 흐름이지만 우리나라 변동성이 그중에 조금 크다고 본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최 위원장은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시장 건전성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이태규 의원은 최 위원장에게 "외국인의 국내 주식시장 이탈 핵심 원인은 무엇이고 우리 주식시장 전망은 어떻게 보느냐"고 질의에는 "전망은 말씀드리기 어렵고 조심스럽다"며 "이탈 원인은 미중 무역전쟁을 비롯해 세계경기 둔화 우려, 미국금리 상승, 국내경기 부진 등이 복합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 위원장은 "국내 금융 당국이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은 상당히 안정적으로 관리한다고 생각한다"며 "외화와 원화 유동성, 금융회사 건전성 등은 세계 어느 나라에 비해서도 양호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24시간 금융시장을 모니터링하며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아직 '정상' 단계로 판단하고 있다. 어떤 사태가 발생하더라도 금융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