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선데이토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첫 외부 도입 지적재산권(IP)으로 관심을 모았던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해외 타이틀 'SNOOPY SPOT THE DIFFERENCE'로 세계 140여 개국 오픈마켓에 출시됐다. 이 게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스누피를 비롯해 찰리 브라운 등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피너츠 IP를 활용했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화면을 통해 제시되는 비슷한 두 개의 그림에서 다른 부분을 찾아 터치하는 모바일 캐주얼게임이다. 손쉬운 게임 방법에 친숙하고 인기 있는 IP의 원화를 활용한 이 게임은 전통적인 틀린그림찾기 모드와 이를 재해석한 스피드, 반전 모드 등으로 콘텐츠의 차별화를 선보였다.

한편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에는 대만에서의 사전 출시로 운영과 고객 호응에 대한 검증을 마친 광고 수익화 모델이 본격적으로 적용돼 관심을 모은다. 유료 아이템이 필요한 이용자가 광고 클릭, 시청 등으로 아이템을 받는 이 모델은 고객 서비스 확대는 물론 신규 매출원으로 역할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정효진 선데이토즈 PD는 "간단한 조작으로 인기 IP의 원화를 즐길 수 있는 장르적 강점이 돋보이는 이번 작품으로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의 틈새를 공략할 계획"이라며 "피너츠 IP의 매력을 세계 시장에 전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