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
[신상품]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유위니아는 실시간 공기 상태를 감지하고 입체 청정 시스템으로 케어하는 '위니아 공기청정기'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위니아 공기청정기 신제품(페블실버).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실시간 공기 상태를 감지하고 입체 청정 시스템으로 케어하는 '위니아 공기청정기'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위니아 공기청정기 신제품(페블실버). (사진=대유위니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대유위니아는 실시간 공기 상태를 감지하고 입체 청정 시스템으로 케어하는 '위니아 공기청정기'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실내 공기 상태를 세밀하게 측정하는 'PM 0.5디지털 공기청정 센서'를 적용해 초미세먼지와 암모니아·아세트알데히드 등의 각종 유해 냄새를 세밀하게 감지할 수 있다.

디지털 센서가 오염된 실내공기를 감지하면 공기청정기 전면과 후면으로 공기를 흡입한 후 탑재된 3중 필터(프리필터·집진필터·탈취필터)를 거쳐 깨끗한 공기가 상부 토출구를 통해 360도 전 방향으로 배출된다.

또한 토출부 상단에 위치한 전면 LED를 통해 현재 실내 공기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미세먼지 상태와 냄새를 분석해 공기 오염도에 따라 4단계로 표시하며 자동으로 공기를 정화한다. 필터 수명도 LED를 통해 필터 교체시기를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용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편리한 ON·OFF 예약 설정으로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최근 공기청정기 용량 대가 커짐에 따라 제품 부피도 증가했지만 위니아 공기청청기는 양손 핸들과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바퀴를 장착해 힘을 들이지 않아도 원하는 곳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 청결한 위생 관리를 위해 분리형 토출구를 적용해 물 세척이 쉽고 미 사용 시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먼지 커버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공기청정기는 62.6㎡(18평형)으로 페블실버, 로즈골드, 화이트 3개 색상 4 모델(화이트 모델 토출구 2가지 색 적용: 화이트, 로즈골드)로 구성되며 50~60만원대이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공기청정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시장 규모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1인 및 소형가구를 비롯한 다양한 수요에 맞춰 용량 대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기존 공기청정기 라인업인 14·16평형에서 18평형 신제품을 추가하고 소형가구를 위한 10평형도 곧 출시해 에어가전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