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성 특례상장 1호 셀리버리…내달 코스닥 상장
성장성 특례상장 1호 셀리버리…내달 코스닥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셀리버리)
조대웅 셀리버리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포부를 밝히고 있다. (사진=셀리버리)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TSDT) 플랫폼으로 세계적인 바이오 신약 개발사가 되겠습니다"

조대웅 셀리버리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2014년 설립된 셀리버리는 약리물질생체 내 전송기술(TSDT)을 기반으로 단백질 소재 바이오 신약 후보 물질과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하는 벤처기업으로 성장성 특례상장 1호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성장성 특례상장 제도는 이익미실현 상장요건(테슬라 요건)과 함께 지난해 1월에 시행된 제도로 주관 증권사의 추천이 있으면 이익 여부와 상관없이 코스닥 상장에 시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조 대표는 "DB금융투자에서 적극적으로 성장성 특례상장을 제안해 와 코스닥 상장에 도전했다"며 "TSDT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바이오신약 개발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셀리버리의 핵심 역량으로 꼽히는 TSDT는 약리물질을 생체 내 또는 세포 내 전송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혈중이나 세포 밖이 아닌 대부분의 병인이 위치하고 있는 세포 내부의 단백질을 대상으로 바이오신약을 도출 및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기술이다. 

셀리버리의 독자 개발 주요 후보물질은 파키슨병 치료제 후보물질(iCP-Parkin), 췌장암 치료 후보물질(iCP-SOCS3), 고도비만 치료 후보물질(CP-△SOCS3), 골형성 촉진 후보물질(CP-BMP2) 등 4종이다.  

조 대표는 "TSDT 플랫폼은 분자량이 큰 약리물질을 인간의 세포 안으로 침투시킬 수 있는 신약 개발 플랫폼"이라며 "이를 통해 신약의 개발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단백질, 항체, 펩타이드, 핵산 등 다양한 약리물질의 의약품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다양한 신약후보물질과 기술개발 성과를 다양한 국내외 기업에 지속적으로 기술이전 할 것"이라며 "내년 이후 유전자 조절효소 등 TSDT 플랫폼을 접목한 연구용 시약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리버리의 총 공모주식수는 114만주다. 주당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2만5000원이며, 밴드 기준 공모금액 규모는 228억~285억원이다. 23일까지 수요예측을 실시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오는 29~30일 이틀 간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9일이며, 대표 주관사는 DB금융투자가 맡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