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스마트 보장설계리포트' 서비스 개시
신한생명, '스마트 보장설계리포트'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생명)
(사진=신한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신한생명은 고객에게 인슈어테크(Insur Tech. 보험과 기술의 결합) 기반의 선진화된 증권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보험보장분석 솔루션을 탑재한 '스마트(Smart) 보장설계리포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 보장설계리포트'는 인슈어테크 업체인 디레몬의 빅데이터 및 데이터 검색처리 기술과 신화정보통신의 국내최대 상품보장 매핑 노하우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보험계약 정보와 신한생명의 보장분석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결해준다.

디레몬이 개발한 모바일 앱(APP)의 고객 보험가입 현황을 설계사의 PC 또는 태블릿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동으로 보장분석이 이뤄진다.

신한생명은 이러한 기능 구현을 위해 자동보험보장분석 솔루션에 '데이터 검색처리 기술'을 적용했다. 데이터 검색처리 기술은 웹사이트에 보이는 정보를 추출해 제공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 기술로 인해 고객의 스마트폰에서 앱(App) 실행 한번으로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보장내용을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자동보험보장분석이 이뤄진다.

예전에는 설계사가 고객에게 보험증권을 요청 및 회수한 후 수기로 보장을 분석해야했다. 이제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보장분석 서비스를 할 수 있어 설계사 영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