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스파크(Spark) 차량 (사진=한국지엠)
쉐보레 스파크(Spark) 차량 (사진=한국지엠)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지엠은 쉐보레 스파크가 한국능력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한민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전반적 만족도 30%, 요소만족도 50%, 재이용 의향률 20% 등 총 3개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를 지표화한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83.8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경형 승용차 부문 만족도 1위에 올랐다. 스파크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부문에서 경쟁 모델 대비 월등한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만족도에서는 승차감(안락감), 주행 안정성, 엔진 및 미션 성능, 정비품질 대비 수리비용 등 세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 부분변경 모델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선보이 스파크는 올 하반기에는 엑센트 투톤 컬러, 다양한 데칼 디자인과 휠 다지안을 바탕으로 취향에 따라 총 2200가지 익스테리어와 인테이러 조합이 가능한 마이핏(MYFIT) 에디션을 추가해 고객 선탠의 폭을 넓혔다.

경자 충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는 스파크는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적용을 동급 최고 수준인 73%까지 늘려 고강성 차체를 실현했으며 동급 최다 8에어백, 동급 유일의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을 포함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신영식 한국지엠 부사장 겸 마케팅최고경영자(CMO)는 "쉐보레 스파크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경차로 위치를 확고히 해온 모델"이라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4년 연속 1위 달성은 스파크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안전성, 퍼포먼스, 프리미엄 편의사양 등 탁월한 제품 경쟁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