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 기공식 개최
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 기공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 시설과 교통안전 전문강사가 교통안전 교육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역사회 교통안전 향상을 위해 울산시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을 세운다.

현대차는 18일 울산광역시 북구 강동관광지구 키즈오토파크 부지에서 송병기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 하부영 금속노조 현대차 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자동차 키즈오토파크 울산’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했다.

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정부-기업-공익법인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공익사업 모델로, 울산시는 부지 제공을, 현대차는 건립과 운영을 지원하고 한국생활안전연합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실질적인 운영을 맡는다.

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강동관광지구의 약 7330㎡(2217평) 부지에 내년 상반기 중 완공될 예정이다.

주행사고 예방, 보행사고 예방, 승하차 사고 예방 등 어린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통안전 교육을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시설은 물론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또한 준비 중이다.

현대차는 사회적기업 이지무브와 함께 개발한 교육용 '코나 미니 자동차'를 어린이가 직접 운전하며 교통안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기공식에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 기공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가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설건립과 운영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은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지역사회 교통안전문화 확산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민관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 뜻 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지역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교통안전문화를 교육하고 확산시키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