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한신평 기업신용등급 'A-' 획득
SBI저축은행, 한신평 기업신용등급 'A-'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I저축은행 CI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CI (사진=SBI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BI저축은행이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올 하반기부터 퇴직연금 상품의 운용범위가 저축은행까지 확대됨에 따라 사업 참여와 준비를 위해 지난 9월 한국신용평가에 기업신용등급 평가를 신청했다.

한국신용평가는 SBI저축은행에 대해 총 자산 기준 업계 1위의 시장 지위 보유, 자산건전성과 수익성 지표의 지속적 개선, 기업⋅개인금융 포트폴리오의 균형 유지, 글로벌 금융그룹인 SBI그룹이 유사시 지원 가능하다는 점 등을 이유로 기업신용평가에서 A-의 등급을 부여했다.

SBI저축은행은 2018년 6월말 기준 총자산 약 6조6000억원, 대출금 점유율 10.1%, 예수금 점유율 10.7%로 최상위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또 고정이하여신비율 5.41%, 연체율 5.13%, BIS기준 자기자본비율 13.15%로 자산건전성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기업신용등급 평가를 기반으로 은행, 증권 등 국내 주요 금융사들과 제휴해 퇴직연금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퇴직연금 시장 진출을 위해 다수의 저축은행들이 기업신용평가를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일부 금융지주 계열 저축은행들을 제외하고 A-등급을 획득한 경우는 드물다"며, "이번 기업신용등급 A- 획득을 통해 업계 1위 저축은행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포용적, 사회적 금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