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업계 최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한화시스템, 업계 최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및 그룹에 안전문호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
한화시스템 직원들이 인증서와 현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직원들이 인증서와 현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화시스템)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시스템은 자사 용인종합연구소의 '다기능위상배열(AESA) 레이더 개발 랩(Lab)'이 지난 12일 국내 방산기업과 한화그룹 계열사 중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대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과기부 산하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주관으로 진행됐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대학, 연구기관, 기업 내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확산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인증하는 제도다.

연구개발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 및 안전활동과 의식에 대한 측정이 이뤄지며, 이번에 17개 기관 및 기업이 새롭게 인증을 받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AESA 레이다 개발 Lab'은 한국형 차세대전투기(KF-X)의 핵심장비인 AESA 레이다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인 곳이다. 안테나, 전원, 신호 분석 등 AESA 레이다의 성능 테스트를 위한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는 지난해 7월 안전보건공단 인증(KOSHA 18001)을 방산전자업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최진혁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한화시스템이 첨단 연구개발(R&D) 시설에 대한 투자 못지않게 안전관리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안전한 인프라 환경에서 우수한 R&D 성과가 나온다는 안전문화가 업계 및 그룹에 정착될 수 있도록 보다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