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블루홀과 '에어(A:IR)' 국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 블루홀과 '에어(A:IR)' 국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와 김효섭 블루홀 대표가 '에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와 김효섭 블루홀 대표가 '에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12일 블루홀이 개발 중인 PC온라인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에어는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각종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진영전(RvR)과 공중 전투 등 차별화된 콘텐츠가 특징이다.

두 회사는 이번 에어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으로 지난 2016년 북미-유럽 퍼블리싱 계약에 이어 국내와 글로벌 시장 모두에서 협력 관계를 이루게 됐으며, 앞으로 에어의 성공적인 개발과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를 통해 공동의 성장을 이뤄 나가기로 다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시장에서 또 하나의 대형 PC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맡으며 포트폴리오의 안정감을 한층 더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연계해 더욱 효율적이며 장기적인 흥행 전략을 수립하고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가게 됐다.

블루홀 역시 풍부한 성공 경험을 보유한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함으로써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테라', '배틀그라운드'에 이은 또 하나의 작품을 세상에 선보인다는 각오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PC온라인게임 개발 및 흥행 능력을 입증한 블루홀과 다시 한번 힘을 합친 만큼, 에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재밌고 즐거운 게임,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김효섭 블루홀 대표이사는 "테라와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블루홀의 개발력과 카카오게임즈의 풍부한 게임 서비스 경험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에어를 유저들의 큰 기대에 부응하는 게임으로 선보이도록 최대의 개발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