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분양
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투시도.(사진=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투시도.(사진=두산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두산건설은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에 '광주 계림 3차 두산위브'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10개동 총 908세대의 재개발 단지이다. 일반분양물량은 전용면적 △59㎡ 229가구 △84㎡ 333가구 등 562가구로 구성됐다. 전세대가 국민주택규모인 84m2 이하의 중소형 실속 평형으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 1km내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와 함께 광주 최대 도심 상권인 충장로가 가까우며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대규모 의료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 예술의 거리 등 풍부한 문화시설이 갖춰져 있고, 단지 바로 옆에 총 길이 4.3km 푸른길 공원 산책로가 인접해 있다.

이와함께 반경 1km 이내에 △계림초 △교대부설초 △충장중 △동신중 △광주고 △전남여고 △광주교대 △전남대 △조선대학교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 필문대로를 이용해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동광주 IC를 이용한 호남고속도로 및 각화 IC를 통한 제2순환로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광주 지하철 1호선 금남로4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이 4개소가 조성된다. 또한 약 300m의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 배드민턴장 및 다양한 체력단련시설을 갖춘 주민운동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각 세대에는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LED 등이 설치된다. 각 세대에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와 각 실 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 욕실 바닥 난방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21-3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4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