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미안한 마음…흔들임없이 나아가자"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미안한 마음…흔들임없이 나아가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계열사 임직원에 편지 "외부의 낭설에 현혹되지 말자"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채용비리 의혹으로 검찰의 수사를 받은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임직원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고 흔들림없이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 회장은 11일 전 계열사 임직원에게 보낸 메일에서 "지난 며칠간 신한과 관련된 보도로 많이 놀랐을 여러분을 생각하면 미안한 마음이 든다"면서 "걱정해 준 여러분이 있어 든든하고 고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동안 성실히 조사에 임하고 제기된 의혹에 대해 진실하게 소명했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금융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신한은 대한민국 리딩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의 기대보다도 더 높은 기준과 원칙을 세우고 임직원 모두가 철저히 지켜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저부터 마음가짐을 새롭게 가다듬고 맏겨진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각오"라며 "여러분도 신한을 둘러싼 외부의 낭설에 현혹되거나 불필요한 내부의 구설을 만들지 말고 오직 고객과 조직만을 생각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현재 상황이 어렵더라도 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아 '겨울의 추위가 심할수록 봄의 나뭇잎은 푸르다'라는 시구를 인용해 심경을 표현하기도 했다.

그는 "오늘의 신한을 만든 가장 큰 원동력은 어떤 위기가 닥쳐도 하나가 돼 극복한 강인한 의지"라며 "흔들림 없이 원(one) 신한의 힘을 바탕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