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영국 런던 주택용 태양광 프로젝트 참여 
한화큐셀, 영국 런던 주택용 태양광 프로젝트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런던 주택에 설치된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 (사진=한화큐셀)
영국 런던 주택에 설치된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화큐셀이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1.5MW 규모 주택용 태양광 프로젝트 '솔라 투게더(Solar Together)'에 고출력 모듈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현지 공급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런던 내 5개 자치구 약 600개 가구에 고출력 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2050년까지 무탄소 도시 전환을 목표로 하는 런던 시 에너지 정책의 일환으로, 공동구매를 통해 설치비용을 절감하고 태양광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시작됐다. 

각 자치구는 지난 6월 희망자 신청 접수에 이어 8월 태양광 시공업체 간 역경매를 진행했다. 추후 신청자들에게 설치 희망여부를 재확인하고, 선정된 시공업체와 공동구매 및 설치를 도울 예정이다.

한화큐셀이 공급할 큐피크 듀오는 출력과 안정성을 높이는 퀀텀 기술에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 손실을 줄인 제품이다. 모듈 한쪽이 그늘에 가려져도 다른 한쪽에서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구조물이 많은 도심에 적합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큐피크 듀오를 유럽 시장에 알리고, 향후 꾸준한 성장이 전망되는 유럽 주택용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