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협력사 120여개 참여 '삼성 채용 한마당' 개최
삼성전자, 협력사 120여개 참여 '삼성 채용 한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포스터.(사진=삼성전자)
'2018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포스터.(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는 다음 달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자계열 협력사 120여개가 참여하는 '2018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사에는 우수인력 채용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이 행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이 함께 주최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연구개발, 소프트웨어(SW),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 등 6개 직군으로 구분해 채용관을 운영한다.

취업 희망 기업의 정보검색과 행사 사전 신청은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은 이달 말까지 가능하다.

올해는 구직자가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을 하면 기업 인사담당자가 서류심사 후에 결과를 개별 통보하도록 했다. 서류 합격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면접시간을 선택한 후 행사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보면 된다.

온라인 사전 신청 외에 당일 행사장에서도 기업별로 면접 가능 시간표를 확인한 뒤 모바일로 신청하면 면접을 볼 수 있다.

현장에는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구직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현장 매칭까지 지원하는 '취업 토탈 솔루션관'이 마련된다.

'취업 토탈 솔루션관'에서는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임직원 컨설턴트 2O여명이 구직자들과 1:1 상담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업을 소개하고, 직접 해당기업 관계자들과 연결해준다.

이밖에 기업정보를 구직자 스스로 검색할 수 있는 '셀프 매칭관'과 취업 특강 등을 위한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인재 채용과 육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1~2차 협력사 중심으로 운영해 온 상생 펀드와 물대지원 펀드 등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3차 협력사까지 늘리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