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미술관, 조선시대 병풍 기획전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조선시대 병풍 기획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미술관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12월23일까지 조선 시대에 제작된 병풍을 한 자리에 모은 기획전 '조선 병풍의 나라'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궁중과 민간에서 사용한 병풍 종류와 특징을 조명하는 동시에, 그림 속에 담긴 이야기와 오늘까지 우리 생활 속에서 차지하는 의미를 찾아보기 위함이다.

전승창 관장은 "4∼5m 장대한 화면이 펼쳐지는 병풍은 조선을 대표하는 가장 커다란 전통 회화지만 이를 조명한 전시나 연구는 드물었다"며 "이번 전시는 전통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살펴보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8개 전시실에선 '금강산도10폭병풍'과 '해상군선도10폭병풍', 고종임인진연도8폭병풍', 보물 제733-2호 '헌종가례진하도8폭병풍', 보물 제1천199호 '홍백매도8폭병풍', 서울시 유형문화재 제170호 '전이한철필 어해도10폭병풍', 서울시 유형문화재 제176호 '기성도8폭병풍',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92호 '요지연도8폭병풍' 등 보물 2점과 지방문화재 3점을 포함한 대형 병풍 76점과 액자 2점을 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모바일 앱 'APMA 가이드(APMA GUIDE)'도 개발했다. 전시에 대한 정보는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