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회장, 300조원대 中 의류시장 직접 챙긴다
조현준 회장, 300조원대 中 의류시장 직접 챙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마케팅 등 모든 역량 집중"
조현준 회장(오른쪽 두 번째)이 글로벌 고객사 부스를 찾아 섬유시장 트렌드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효성)
조현준 회장(오른쪽 두 번째)이 글로벌 고객사 부스를 찾아 섬유시장 트렌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효성)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는 연 300조원 규모 중국 의류시장 공략을 강화해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효성은 조 회장이 지난달 27일부터 3일간 글로벌 21개 고객사와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섬유 전시회인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8'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고 1일 밝혔다.

조 회장은 이날 중국 의류시장 이너웨어, 스포츠의류, 캐쥬얼의류 각 부문에서 1, 2위를 달리는 브랜드 마니폼(Maniform), 안타(Anta), 이션(Yishion)을 만나 고객과의 동반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라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혁신, 맞춤 마케팅 활동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중국 의류산업 시장은 약 1조7970억위안(2016년 말 기준, 유로모니터, 한화 약 300조원) 규모로 연평균 5% 이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조 회장은 중국 섬유업체 야타이(亚太, Ya Tai), 베트남 직물염색업체 흥옌(Hưng Yên) 등 21개 글로벌 고객사와 함께 참가해 고객사의 영업활동과 상담을 지원했다. 지난달 28일에는 고객 초청 만찬 행사를 마련하고 전 세계 섬유업계 기업들의 교류도 도모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더 나은 삶(Better Life Ahead)’라는 콘셉트로 기존 제품 소개 중심 전시회에서 탈피해 시장 추세를 반영한 중심의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