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강력 가을태풍 '짜미' 日 열도 종단…하늘길·땅길 사실상 '마비'
초강력 가을태풍 '짜미' 日 열도 종단…하늘길·땅길 사실상 '마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기 1천126편 결항…수도권 JR 전철 전노선 운행 중단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초강력 가을태풍 '짜미'가 일본열도를 타고 북상하면서 항공기가 무더기로 결항되고 수도권 전철이 멈추는 등 하늘길과 땅길이 사실상 마비됐다.

30일 NHK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태풍 '짜미'가 오키나와를 강타한 뒤 규슈를 통과해 일본 열도를 따라 동북쪽의 수도권 쪽으로 북상, 일본 열도 대부분의 지역이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권에 들면서 광범위한 지역에서 항공기가 정상적으로 운항하지 못하고 있다.

오후 1시 현재 결항됐거나 결항이 결정된 일본 국내선 항공기는 모두 1천126편에 이른다. 이달 초 침수 피해를 당한 뒤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던 간사이공항이 추가 피해 우려로 일시 폐쇄되며 이 공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무더기로 중단됐다.

일본항공(JAL)은 이날 규슈와 시코쿠, 긴키, 도카이, 간토, 도호쿠 지방 등을 오가는 국내선 항공기 317편에 대해 결항을 결정했다. 전일본공수(ANA)의 항공기 424편도 비슷한 지역에서 결항됐고 저비용항공사(LCC)인 스카이마크는 고베, 주부, 하네다 공항 등에서 뜨고 내리는 항공기 74편의 운행을 중단했다.

태풍이 일본 열도를 종단하면서 항공기 결항 편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일부 항공사들은 벌써 다음 달 1일 출발하는 항공편의 일부에 대해 결항을 결정하기도 했다.

또 태풍의 영향으로 규수와 혼슈 서남부 지역에서부터 간토 지역까지 넓은 지역에서 신칸센이 운행 정지되거나 지연 운행되고 있다.

JR히가시니혼은 도호쿠선, 조에쓰선, 호쿠리쿠선, 야마가타선의 상행·하행선 야간열차의 일부 운행을 중단하거나 행선지를 변경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날 도쿄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에서는 JR 전철 운행의 전면 중단이 결정됐다.

JR히가시니혼은 이날 오후 8시부터 도쿄 도심 주요 지역을 도는 야마노테선을 비롯해 도카이도선, 주오카이소쿠선, 사이타마선 등 모든 전철의 운행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