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게임 혜택'도 풍성
추석 연휴 '게임 혜택'도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온라인·모바일 이벤트 진행···고스톱·맞고 등도 추석 손님 모시기 한창
(왼쪽부터 시계방향)엔씨소프트 '아이온', 넷마블 '모두의 마블', 넥슨 '바람의 나라' (사진=각 사)
(왼쪽부터 시계방향)엔씨소프트 '아이온', 넷마블 '모두의 마블', 넥슨 '바람의 나라'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선물 보따리를 푼다. 게임과 함께 추석 귀성길·귀경길 지루함을 덜고 친척들과 만나서 함께 게임으로 친목을 다져보는 것은 어떨까?

21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PC 온라인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은 내달 10일까지 추석맞이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아이온에 접속해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등 4개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픽셀 외형과 장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100% 획득할 수 있다. PC방 접속 누적 시간(1시간·3시간·5시간)에 따라 'PC방 소모품 꾸러미', '전설 강화석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PC방 이용자는 종족 별 대도시나 라크룸 필드에서 한복을 입은 '픽셀 친구' NPC와 대화하면 각종 버프를 발휘하는 '전설 특급 픽셀 친구'로 1시간 동안 변신할 수 있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76레벨 이상)는 게임 접속 보상으로 송편(시간 당 5개)을 받을 수 있다. 라크룸 필드 감옥에 갇힌 '빠르슝' NPC와 '슈슈랑' NPC를 구출하면 추가 송편도 얻는다. 획득한 송편은 '감사룽' NPC를 통해 '변신 물약 꾸러미', '리디움 꾸러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매일 20시, 21시 30분, 23시 30분 라크룸 필드에 등장하는 '아싸룽' NPC를만나면 20% 저렴한 비용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서 추석 맞이 '리런리런(Rerun Rerun)'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진입로의 '홍진호NPC'를 통해 '[콩]십억경백쿠폰(2개)', '[콩]내맘대로점핑상자(2개)', '[콩]용무기8무제한상자' 등 푸짐한 접속 선물을 제공한다.

'고구려'와 '부여'에 있는 홍진호NPC를 통해 '세시마을' 이벤트월드로 이동하면 '[콩]짚단'을 제거하고 보상으로 '[콩]콩'을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콩]콩'은 '추석-홍진호NPC'에게 '단단한 메주', 'GM의 도리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당일 이벤트월드에서 '[콩]콩'을 획득 순위에 따라 'GM귀문진혼무기상자(무제한)', '[콩타작]2의 권위 치장무기'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내달 10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용무기 10', '용갑옷 3차' 등 장비와 '초상비령서(6시간)', '축지령서(6시간)'을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PC방]물품보관함확장(2칸)', '[PC방]황금돋보기' 등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서 신규 '폭탄 배틀맵'을 추가하고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폭탄 배틀맵'에는 폭탄으로 상대 하트를 모두 없애면 독점과 파산에 관계 없이 승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룰이 적용됐다.

맵 내 위치한 특수 블록 도착 시 예상 폭발 범위를 확인한 뒤 폭탄을 놓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랜드마크가 늘어날수록 폭발 범위가 증가한다. 특히 폭발 범위 내 다른 폭탄이 있으면 연쇄 폭발을 일으킬 수 있는 만큼 연쇄적인 폭발 범위를 예상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여기에 3일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3000 다이아를 지급하는 '다이아 광산 이벤트'와 함께 접속 즉시 신규 캐릭터 'S+ 카일라'를 증정하는 'S+카일라 지급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또한 '출석부', '모두의 클래스' 등 게임 내 플레이로 획득 가능한 별사탕을 통해 'S+로열타운확장권', 'S+파라오의헬멧', 'S+창공의제트팩', 'S+스파이의설계도면' 등 총 4종의 ‘S+인기 행운아이템’을 별사탕과 교환할 수 있는 '행운아이템 교환 이벤트'도 선사한다.

NHN스타피쉬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위)와 선데이토즈플레이 '애니팡 맞고' (사진=각 사)
NHN스타피쉬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위)와 선데이토즈플레이 '애니팡 맞고' (사진=각 사)

이와 함께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고포류(고스톱·포커) 게임이다.

NHN스타피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는 추석 연휴를 맞아 '김준현' 이모티콘과 아바타, 보이스를 추가하고 '김준현'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우선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6억 냥을 지급한다. 1만원 상당의 게임재화를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통 큰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휴롬 착즙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10월 7일까지 게임 진행 중 일정 확률로 '달조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7 조각을 모아 보름달을 만들면 게임재화로 교환하거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게임재화는 최소 30만 냥부터 최대 10억 냥까지 교환 가능하다.

또 이달 중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에 접속만 해도 김준현 아바타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네오위즈도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피망 뉴맞고'와 '섯다'에서는 오는 10월 2일까지 세 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넉넉한 한가위' 이벤트를 통해 두 게임에 접속 시 화투패와 도리 이모티콘을100% 증정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완성하면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포춘송편'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면 '꽝 없는 선물 캡슐'을 증정, 상품권(최대 5만 원)을 획득할 수 있다.

'피망 포커'에서는 오는 10월 14일까지 게임 장식 아이템 송편을 구매하면, 구매 시마다 상품별 1회씩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 최대 50만 원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고스톱2018', '고스톱2019 프로', '고스톱2018 멍투 에디션'에서는 출석 완료 후 하루 10판을 플레이하면 게임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누적 출석 기간 7일을 모두 달성할 시 경품에 자동 응모되고 10명을 추첨해 치킨과 콜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선데이토즈의 자회사 선데이토즈플레이(구 애니팡플러스)도 '애니팡 포커'와 '애니팡 맞고' 등 IP 기반 고포류 모바일게임들로 추석 고객 맞이에 나선다.

먼저 애니팡 맞고는 오는 25일까지 인기 모드인 친구와의 실시간 대전을 무료로 진행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또한 카카오톡에 연계된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뽑기권을 증정하며 플레이 마다 획득하는 송편으로 교환하는 포춘 쿠키 선물, 건강식품 증정 등의 이벤트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애니팡 포커는 5회의 게임 플레이마다 게임 머니가 담긴 추석 복권을 지급하는 복권 이벤트와 다양한 재화, 아이템을 제공하는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내달 3일까지 운영하며 재미를 전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