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청년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유니클로, 청년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서울 중구 소공로 ‘더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에프알엘코리아㈜ 홍성호 대표(오른쪽)가 청년고용친화부문 대상을 받고 있다. (사진=에프알엘코리아)
18일 서울 중구 소공로 ‘더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오른쪽)가 청년고용친화부문 대상을 받고 있다. (사진=에프알엘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에프알엘코리아는 유니클로가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청년 고용친화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유니클로는 2005년 한국에 진출해 2014년 회계연도 기준(2014년 9월∼2015년 8월) 국내 단일 패션 브랜드 중 처음으로 1조원 매출을 달성하며 패션업계 선도 브랜드로 성장했다.

유니클로 쪽은 완전 실력주의와 전원 경영, 글로벌 원이라는 3개 경영 방침을 통해 세계에서 활약할 뛰어난 인재 육성을 목표로 나이, 학력, 성별과 관계없이 채용하며 실력에 따라 보상과 승급 기회를 준다고 설명했다. 비정규직 직원은 입사 2년 후 평가 과정을 거쳐 95% 이상 정규직으로 전환되고 있다. 전체 직원 수는 5월 기준 4300명이며 이 중 4.1%인 108명이 장애 사원이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대표는 "선도적인 기업 문화에 바탕을 둔 인재 양성이 지속가능한 기업과 더 나아가 사회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고용 창출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