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8일 개장 전 주요공시
9월18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17일 장 마감 이후 18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유가증권시장

휠라코리아는 자회사인 매그너스홀딩스의 신주 9만2178주를 100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8.10% 규모다. 휠라코리아 측은 "휠라코리아의 현금출자와 매그너스홀딩스의 유상증자를 통해 매그너스홀딩스가 보유한 차입금 일부를 상환하기 위해 취득한다"고 설명했다.

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와 대한민국 정부가 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청구를 서울중앙지법이 기각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앞서 국방과학연구소와 정부는 지난 7월 '장보고-Ⅲ 사업 입찰담합 사건'과 관련해 LIG넥스원 등 4개사에 손해배상을 제기한 바 있다. LIG넥스원 측은 "원고 측 항소 여부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TX엔진은 국방과학연구소와 대한민국정부가 회사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한 '장보고-III 사업입찰 담합 관련 손해배상청구'를 기각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서울중앙지법은 "담합으로 입찰 제안가격이 상승했다 하더라도 개산계약 성질을 고려할 때 원고가 손해를 입었다고 보기 어렵고 담합과 손해 간 상당 인과관계를 인정하기 어렵다"고 판결했다. 앞서 지난 7월 국방과학연구소와 정부는 장보고-III 사업 입찰담합과 관련해 STX엔진 등 4개사에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삼부토건은 최대주주가 디에스티로봇외 1인에서 우진인베스트사모투자합자회사 외 4인으로 변경됐다고 17일 공시했다. 변경 후 지분율은 17.43%다. 

◆코스닥시장

피에스엠씨는 이에스브이가 회사를 상대로 '대표집행임원 직무집행정지 가처분'과 '회계장부 서류 열람 및 등사 가처분' 신청을 수원지방법원에 제기했다고 17일 공시했다. 피에스엠씨 측은 "소송대리인을 통해 법적인 절차에 따라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한은 메가씨엘과 마곡 오피스 및 근린생활 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공시했다. 계약금액 총액은 118억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2.23% 규모다. 계약기간은 2020년 9월30일까지다.

케이씨에스는 임시주주총회 의결권 행사를 위한 권리주주 확정을 위해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주주명부가 폐쇄된다고 17일 공시했다. 

아트라스BX는 제74기(2018년)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위한 권리주주 확정을 위해 내달 3일부터 8일까지 주주명부가 폐쇄된다고 17일 공시했다. 

젬백스는 항염증 활성을 갖는 펩티드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젬백스 측은 "이번 특허의 펩티드를 포함하는 조성물은 항염증 효과를 위한 약학적 조성물 또는 화장료 조성물로서 사용될 수 있어 다양한 염증성 질환의 치료 및 예방에 이용될 수 있다"며 "향후 미국 내 GV1001 염증성 질환 치료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와이커머스는 신규사업 추진 목적이 소멸함에 따라 김덕래 경영지배인을 해임한다고 17일 공시했다.

푸드웰은 본사 이전에 따른 기존 본사 매각으로 대구시 동구 방촌동에 소재한 토지 및 건물을 다인개발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양도금액은 510억원으로, 자산총액 대비 39.94% 규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