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해외주식 투자자 60%, 투자 늘리겠다"
삼성證 "해외주식 투자자 60%, 투자 늘리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삼성증권)
(표=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최근 미중 무역갈등과 일부 이머징 국가의 유동성 문제 등에도 불구하고 해외주식직구 투자자들의 해외주식사랑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최근 삼성증권의 전 지점에서 동시에 실시한 해외주식세미나 참석고객 중 57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0.7% 는 향후에 해외주식투자를 더 늘리겠다고 답했다. 유지하겠다는 답변도 31.1%를 차지했다. 줄이겠다는 답변은 8.2%에 불과했다.

향후 자신의 금융자산중 해외비중을 얼마까지 늘리겠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52.6%가 최대 30%까지 확대하겠다고 답해 해외분산투자가 투자의 중요한 축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향후 유망투자지역으로는 미국이 40.4%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무역분쟁으로 미국과 갈등을 겪고 있는 중국을(21.7%) 제치고 베트남 등 아시아 이머징이 28.3%로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종목선정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는 해당기업의 미래성장 스토리가 37.0%로 가장 높게 나와 수익률 제고를 위한 성장자산발굴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투자자들은 현재 글로벌투자에서 가장 관심있는 이슈로 미중무역분쟁(32.8%)과 4차산업혁명 관련 산업변화 양상(32.1%)을 꼽았다.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투자자들은 45.9%는 해외주식 거래시 활용하는 정보채널로 증권사 프라이빗뱅커(PB)를 선택해, 온라인 정보 활용도가 높아진 국내주식 대비 전문적인 해외주식 정보를 보유한 PB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현석 삼성증권 투자전략센터장은 "해외주식세미나에 오신 투자자분들 대부분이 해외주식정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며, "글로벌 제휴사의 리서치를 활용한 투자정보 발굴과 함께 PB들을 해외현지에 파견해 해외주식연수를 진행하는 등 정보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